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중기이유식 소고기달걀당근죽(조각쌀가루이용, 냄비이유식), 소고기계란당근죽 ❓

오늘은 오랜만에 전골요리입니다.노른자를 쓰려는데 계란이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다고 해서 밥솥에 넣고 찌개로 소량 만들어 봤어요.계란 흰자는 돌 이후에 먹여야 한다고 했고, 노른자는 8개월 이후에 도전하라고 했습니다.


냄비로 만들면 물 증발이 많아서 육수를 조금 넣었는데 결과는 딱딱하게 나와서 먹일 때 물을 조금 섞어서 먹였습니다.


>


쇠고기는 미리 1시간 이상 물에 담가 해동하고 핏물을 제거해 둡니다.


>


그리고 냄비에 따로 먼저 익혀서 사용했어요.끓일 때 올라오는 거품은 제거하고 오늘은 냄비 이유식이라서 소고기 스프를 바로 사용했습니다.


>


노른자는 무게를 한 번 재봤는데 14g 정도 됐어요.알레르기 테스트를 겸해서 하나만 사용했어요.


>


고춧가루와 삶은 소고기, 당근큐브, 노른자, 소고기 육수를 다 한꺼번에 끓였을 때 생각하니까 노른자는 나중에 넣으려고 했어요. www.


>


쌀을 끓여야 하기 때문에 끓여야 하기 때문에 노른자도 너무 많이 녹는 것 같고, 물의 증발도 많아집니다.


>


>


밥솥이 유식할 때 쌀가루에 비해 10배 죽으로 만들어 먹는데, 냄비 이유식은 좀 더 넣었는데 너무 딱딱해졌어요.


>


용기에 3개씩 임의로 소분했지만 농도가 매우 딱딱하기 때문에 눈금으로 용량 확인이 어렵습니다.


>


먹일때 꺼내서 보니 위의 사진만큼 저는 물을 조금 넣어서, 아래의 사진정도의 농도로 먹였습니다.


>


다행히 노른자에 알레르기 반응은 없었습니다.